옛날 어른들이 하시는 말씀을 들어보면 머리는 차게하고 발은 따뜻한 상태가 가장 이상적인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각종 스트레스와 환경적 요인에 의해 반대가 되는 일이 많은데요.

 

 

두피 열

머리가 뜨거운 상태에서는 두피에 염증과 가려움, 피지과다 등이 발생하여 탈모량을 더욱 증가시키기 쉬우며 열이 머리로 모이기에 다른 부위에 열이 부족해 수족냉증 같은 증상을 보일수 있습니다. 열은 신진대사의 이동과 집중을 의미하기에 건강 척도라고 볼수 있습니다.

 

 

두피열이 많아졌다는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수면 부족, 야식, 과식, 음주, 스트레스가 대표적인 원인으로 작용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멀리하고(템플스테이 같이 쉼을 거쳐가는 것도 좋다), 충분한 잠을 취하며, 밤 늦은 시간의 활동이나 음식섭취를 피하면서 생체 밸런스를 되찾아야 합니다.

열의 집중은 곧 다른 곳의 순환이 원할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원할하게 해줌으로서 열을 내릴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도움이 되는 방법이 가벼운 유산소 운동입니다. 숨이 차고 땀이 나는 운동은 말초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스트레스 개선과 혈류흐름 개선을 통해 모인 열들을 다시 골고루 분포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반신욕이나 족욕등을 통해서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 3~4회 정도로 20~30분 정도 땀이 날때까지 하는 것이 좋으며, 일시적으로 땀과 열이 날 수 있지만 이는 순환이 좋아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몸의 이상을 느끼게 되면 약을 찾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물론 잘못된 몸상태를 고칠때는 약도 필요한 것이 사실이지만 탈모에 있어서는 약이나 몸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기보다는 나쁜 습관 1가지만 개선해도 그 이상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올바른 관리방법으로는 하루 2리터의 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줄 수 있기에 가장 보편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존에 안 마시던 사람이 갑자기 2리터를 마시려면 쉽게 물리기 마련입니다. 마시던 커피와 같이 두피건강에 좋은 녹차, 둥글레차 등을 활용하여 하루에 몇잔씩 늘려가다보면 금방 2리터는 채울수 있으니 한번 계획해 보세요.

먹는 것도 잘 먹어야겟지만 손상된 두피를 케어해주는 것도 중요한 일입니다. 탈모는 대부분 머리에 열이 몰리면서 일어나기 때문에 차가운 성질을 띄는 녹차나 허브를 활용해서 두피 팩을 해주는 것도 큰 효과를 냅니다. 하지만 막상 재료를 구하고 하려면 번거로운 점이 많습니다.

 

이때는 집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수건에다가 찬물을 적이거나 얼음팩으로 두피의 열을 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가 좀 젖더라도 이렇게 하루 30~40분씩 열을 내려준다면 머리에 열이 몰리는 것을 해소해줄 수 있어 탈모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작으마한 뾰루지도 억지로 짜지 마시고 왠만하면 냉찜질을 통해 자연해소 되도록 하는 것이 두피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며, 간혹 마사지 하신다고 손톱으로 자극하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탈모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손톱이 아닌 손끝으로 자극해주세요!

 

어떤 문제이든 해소를 위해서는 원인을 올바르게 알고 치료방법도 알아야지만 치료가 가능합니다. 주먹구구식 약처방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들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pick] - 다이어트 운동과 함께하면 좋은 혈자리 자극

 

다이어트 운동과 함께하면 좋은 혈자리 자극

다이어트를 도전하는 많은 분들이 운동을 시작하면서 제일 범하기 쉬운 실수가 있습니다. 바로 단시간에 몸매와 몸무게를 만드려는 것인데요. 이것은 작은 단서와 정보로 투자를 해 일확천금을

tempest35.co.kr

[pick] - 사랑니 잇몸 부음과 발치 후 식사는

 

사랑니 잇몸 부음과 발치 후 식사는

사랑니는 제대로 난다면 훌륭한 치아로서의 역할을 하지만 많은 경우가 삐딱하게 나거나 옆의 치아를 미는 형태로 나서 치열을 망가트리기 때문에 제거하게 됩니다. 한국 사람들은 총 32개의 치

tempest35.co.kr

[pick] - 두피 열 내리는 법과 올바른 관리 방법

 

두피 열 내리는 법과 올바른 관리 방법

옛날 어른들이 하시는 말씀을 들어보면 머리는 차게하고 발은 따뜻한 상태가 가장 이상적인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각종 스트레스와 환경적 요인에

tempest35.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